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입니다.

회사동향

(주)인테그로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문 영역

회사동향 ㈜인테그로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김향숙의 매스토피아] 수학에 대한 미신 상세보기

작성자: 관리자 조회: 56

당사 대표이사이자 인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응용수학과 김향숙 교수는 현재 부산일보 논설위원으로 수학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김향숙의 매스토피아'를 통해 개재하고, 수학이 단순히 어렵고 딱딱학 학문이 아니라, 재미있고 쉬운 학문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역사 속 위인들을 보면 마치 천재적 지능을 가진 사람들이 수학에 매료되는 것처럼 여겨진다. 현재 우리가 널리 사용하고 있는 유명한 수학 정리와 이론들을 정립한 오일러, 가우스, 뉴턴, 유클리드와 같은 수학자들의 행적을 살펴보면, 이들은 남들과 다른 특별한 재능을 타고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또한 수학과 밀접한 물리학 분야에서 아인슈타인, 파인만, 호킹 등의 학자들이 양자역학적 개념을 수학 공식으로 표현하는 등 수학에서 천부적 두각을 나타낸 것도 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역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 사이에 ‘수학은 천재들만 잘할 수 있는 것’이라는 믿음이 생겨났다. 이 수학천재설은 어디까지가 사실이고 어디까지가 단순한 미신에 불과한 것일까? 어떤 지적 및 행동적 특성이 한 사람을 수학 천재로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중략)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0031719061463404

등록일: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