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입니다.

회사동향

(주)인테그로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본문 영역

회사동향 ㈜인테그로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김향숙의 매스토피아] 단군신화로 보는 수(數) 이야기 상세보기

작성자: 관리자 조회: 55

당사 대표이사이자 인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응용수학과 김향숙 교수는 현재 부산일보 논설위원으로 수학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김향숙의 매스토피아'를 통해 개재하고, 수학이 단순히 어렵고 딱딱학 학문이 아니라, 재미있고 쉬운 학문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통해 수학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중 단군신화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단군왕검은 기원전 2333년에 고조선을 건국하였고, 그 고조선은 2225년간 동방의 중심이었다. 13세기 고려 일연 스님의 삼국유사 및 여러 문헌들에 기반한 역사적 내러티브에 따르면 고조선의 탄생이 현재 우리나라 역사의 시작으로 여겨지고 있고, 이는 우리 역사에서 고조선이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이유이기도 하다.

구전되는 바에 따르면 고조선을 건립한 단군왕검의 아버지인 환웅은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려고 무리 3000명과 함께 하늘에서 내려와 신시를 세웠으며, 360가지 일을 주관하고 8조법으로 질서를 유지하는 교화의 정치에 힘썼다고 한다.
(중략)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0060919051582706

등록일:
목록
TOP